본문 바로가기
Ultra Reality UMax 메인페이지로 이동

Customer Center

보도자료

다양한 최신 보도자료를 지금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이전부터 최근 소식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케이블TV VOD-KT스카이라이프,UHD 방송 MOU 체결

  • 등록일 : 2016-12-01
  • 조회수 : 342

 

 

▶ UHD 콘텐츠 공동 제작 및 UHD 상생협의체 구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

▶ "이종 사업자 간 협력을 통해 UHD 방송산업의 전체 파이를 키울 것"

 

 

케이블TV VOD와 KT스카이라이프가 초고화질(UHD) 시장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. 관련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상생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이종사업자간 연대를 통해 시장 파이를 키우겠다는 의지다.

케이블TV VOD와 KT스카이라이프는 29일 서울 상암동에서 이 같은 내용의 <국내 UHD 방송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(MOU)>을 체결했다.

양사는 이번 MOU로 ▲UHD 채널·방송 콘텐츠 사업 관련 교류 확대 ▲신규 UHD 콘텐츠 공동 제작 ▲홍보·마케팅 협력 강화 등 사업 협력을 확대하고, UHD 방송산업시장 전체 파이를 키운다는 목표다.

특히 양사는 를 통해 UHD방송의 활성화와 UHD산업의 선순환생태계 구조가 조기에 구축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.

 

 




황부군 케이블TV VOD 대표는 "케이블TV VOD와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의 상호협력을 계기로 국내 UHD 방송 산업이 조기에 활성화되길 기대한다"며 "실질적인 콘텐츠 교류와 제작, 공동마케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 부분을 넓혀 나가겠다"고 밝혔다.

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"이번 업무 협약은 사업자 간 경쟁보단 협력을 통해 UHD 방송산업을 활성화한다는 취지에서 이뤄진 것"이라며 "사업자 간 열린 토론과 협력을 통해 자생 가능한 UHD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"고 말했다.

한편 케이블TV VOD는 지난 2014년 세계 최초 UHD 전용 채널을 표방한 를 선보였다. UMAX는 UHD 방송 화질 비교 시연회에서 국내 지상파는 물론, 일본 위성방송을 제치고 최고의 화질을 인정 받은 바 있으며 현재 가입자는 11월 말 현재 81만 명이다.

목록

umax